대만 타이페이 여행 전 알아야 할 기초 정보!

2024. 8. 17. 23:24카테고리 없음

한국에서 3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이웃나라 대만!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는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맛있는 음식과 볼거리가 많고, 대만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여행지가 될 거라 확신한다.

대만 기초정보


- 비자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대만은 90일 무비자로 머물 수 있다.

- 날씨 : 여행하기 좋은 기간은 11월부터 3월까지. 우리나라보다 따뜻하고 비가 다른 시기보다는 적게 온다. 그래도 비가 워낙 자주 오는 곳이어서 우산, 우비는 필수! 또한 생각보다 쌀쌀할 수 있으니 카디건, 긴팔을 챙기는 것이 좋다.

- 언어 : 중국어 ( 만다린 )

- 물가 : 우리나라와 물가는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한 정도이다. 로컬 식당, 야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지만 그 이외에는 우리나라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 전압 : 우리나라와 다른 전압을 사용하고 있어서 돼지코 필수!!

- 환전 : 이중환전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큰돈이 아니라면 굳이 이중환전까지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카드 사용도 가능하지만 아직은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꽤 있다. 트래블월렛 사용도 추천!

- 교통 : 서울만큼 대중교통이 잘되어있고 조금 떨어진 관광코스를 제외하고는 MRT만 타고 다녀도 편하게 이동가능하다.

- 투어 : 예스진지라고 불리는 투어가 가장 유명하다. 예류 지질공원, 지우펀, 스펀, 진과스 네 곳을 한 번에 여행하는 투어이고 하루면 다 볼 수 있다. 타이베이의 필수코스라고 불릴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지만 타이베이 중심가에서 꽤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투어를 많이 이용한다. 단체 투어, 택시 투어 등이 있고 렌터카를 빌리는 방법,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대만 여행 필수 준비물


- 멀티어댑터 : 앞서 언급했듯이 돼지코를 챙겨가야 한다.

- 선크림 : 대만도 여느 동남아와 같이 햇빛이 굉장히 세기 때문에 선크림 필수!

- 우산, 우비 : 우기가 아니어도 비가 자주 오니 우산 필수!

- 유심, 이심 : 여행의 필수템 유심칩! 요즘은 이심을 이용하면 굳이 갈아 끼울 필요도 없어서 편리하다!

- 파파고 : 영어가 공용어가 아니기 때문에 중국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중국어가 안될 시 파파고는 필수! 한국인들이 워낙 많이 가는 여행지기 때문에 한국어 안내도 많이 있는 편이기는 하다.

- 비상약 : 실내, 실외 온도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동남아 여행을 할 때는 필수로 가져가는 감기약, 또한 음식이 맞지 않거나 야시장의 위생으로 인해 배가 아플 수 있으니 소화제도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