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만 여행 맛집 총정리!! 타이베이 맛집!

illy's book 2024. 8. 21. 17:50

대만 타이베이 여행에서 만족스러웠던 맛집들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타이베이 여행에서 맛있는 음식들은 빼놓을 수가 없기 때문에 대만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타이베이 맛집

 
1. 딘타이펑 : 이제는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고 다른 나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유명한 레스토랑이지만! 현지에서 먹는 맛은 또 다르기 때문에? 추천하는 맛집. 뉴욕 타임즈 선정 10대 레스토랑이기도 하며 샤오롱 바오 찐 맛집이기도 하다.
역시나 웨이팅은 길지만.. 한국인들에게는 접근성이 너무 좋다. 직원분들이 한국어를 할 수 있는 분들이 많고 결제도 여행사에서 할인 티켓을 많이 팔고 있어서 이용하기 너무 편하다. 이런 것들이 아니어도 딤섬, 샤오롱 바오가 너무나도 맛있는 레스토랑!! 
 
2. 이종면선 곱창국수 : 시먼에 위치한 이종면선 곱창국수. 레스토랑이라기 보다는 길거리 음식이 더 맞는 표현일 듯싶다. 시먼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 서서 혹은 앉아서 곱창국수를 먹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게 앞에 간이의자가 몇 개 있고 쓰레기통, 소스 등등이 다 구비되어 있다. 사이즈는 두 개가 있고 간식정도로만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가격은 굉장히 저렴한데 곱창은 아낌없이 들어가 있다. 곱창을 먹을 수만 있다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집!!
*고수를 못드시는 분들은 주문할 때 빼달라고 해야 합니다*
 
3. 임동방우육면 : 대만의 또 다른 대표음식 중 하나인 우육면! 미슐랭 맛집으로 소문난 임동방우육면.
두 개의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고 가격차이는 크지 않은데 양은 꽤나 차이 난다.
반찬과 음료는 주문하고 셀프로 가져오는 시스템.. 우육면은 깊은 국물이 정말 예술이다. 푹 고와진 고기도 맛있었다. 
찐~~ 한 국물이 땡긴다면 강추!!
 
4. 진천미 : 시먼딩에 위치한 레스토랑. 한국인들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레스토랑이다. 그만큼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곳!! 대만 음식이 안 맞다면 이 레스토랑을 찾아와도 될 정도! 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맛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거기에 직원 아주머니들도 너무 불친절. 간장돼지갈비찜과 파볶음, 튀긴 생두부, 볶음밥 모두 무난히 맛있게 먹었고 가격도 괜찮은 편이었다. 
 
5. chou chao tzu : 시먼딩에 위치한 철판 볶음밥집. 알아보고 간 곳은 아닌데 현지인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보고 들어갔다. 구글 평점도 괜찮았고 사람이 많아서 믿음이 갔는데 역시나 철판볶음은 실망시키지 않았다. 한국어로도 메뉴가 적혀있는 것을 보니 한국분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구나 싶긴 했다. 주문도 불편하지 않게 할 수 있었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했다. 
죽과 국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철판볶음은 스테이크, 버섯 등 무난한 음식으로 주문했는데 역시 맛있었다. 검증된 맛을 원하신다면 추천!!
 
6. 키키레스토랑 :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레스토랑! 타이베이 101 근처에 있어서 동선 짜기도 편리하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레스토랑은 다 이유가 있는 법! 맛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을 것 같지만 인기 있는 레스토랑인 만큼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미리 식사권을 구매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7. 하이디라오 : 대만에는 너무나도 많은 훠궈집이 있기 때문에 꼭 하이디라오가 아니어도 훠궈를 드셔보시길 추천. 훠궈 무한리필, 하겐다즈 무한리필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그중 하이디라오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곳이고 다른 나라 여행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지만 현지에서 먹는 맛은 또 다르니 입과 눈이 즐거운 하이디라오를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